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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04-08 11:03
[HP교육센터] 5.18~22 실전 Simulation을 활용한 지속적인 중소기업 IT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개선 핵심 과제 도출과 해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872  
수강대상 : <핵심직무 교육비 지원대상>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체납하지 않은 우선지원대상기업의 사업주 또는 근로자
•개인 1인당 연강 2회 (단, 여성 및 비정규직 근로자는 연 3회 까지 가능)
•기업 1기업당 연간 50회까지
•총 교육시간의 80% 이상 참석해야 수료
•각 과정별 명시된 훈련대상 요건에 만족하는 과정수강대상
<핵심직무 수강이벤트> •1개 과정 수료시 커피한잔~을 위한 스타벅스 5천원 상품권을 드립니다.
•2개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모두에게 쌤소나이트 신제품 백팩을 드립니다.

<과정수강대상>
•IT 서비스를 기획하는 중소기업 IT 기획담당자
•IT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기획하는 담당자
•IT 서비스 개선을 통해 운영의 혁신을 도모하는 운영자
•IT 서비스 개선이 비즈니스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비즈니스 분석자
•IT 서비스를 개선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프로젝트 관리자와 담당자
 
 
과정소개 : 본 과정은 중소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훈련비를 100% 전액 지원하여 근로자들의 직무능력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핵심직무능력향상교육입니다.




기존의 이론 및 자격증 시험 준비 위주의 내용에서 벗어나서, F1 시뮬레이션 게임 진행으로 실무적용을 위한 이해를 돕고, 이를 각자의 업무 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교육내용 : 과정소개
•과정의 목표 설명
•주요 학습 내용 소개
•교육생 의견 수렴

사례기반으로서의 서비스 관리
•서비스란 무엇인가?
•서비스의 분류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의 정의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 운영
•ITIL Simulation
•서비스 운영의 목표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
•서비스 운영 조직
•서비스 제공의 비즈니스 가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이전
•ITIL Simulation
•CSI Approach
•측정과 측정항목
•조직구성의 역할과 책임
•변경 및 지식관리
•형상관리 및 배포관리

서비스 설계
•ITIL Simulation
•서비스 설계의 목표
•서비스 카탈로그 관리
•서비스 수준관리 및 SLA
•가용성 및 연속성 관리
•용량관리의 필요성

서비스 전략
•ITIL Simulation
•서비스 전략의 목표
•서비스 전략의 범위
•비즈니스 가치의 핵심 개념
•서비스 포트폴리오 관리
•IT 서비스 재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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