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차 (12:00~18:00) *
1. SNS활용 신규 고객유치
- 소셜미디어 개념 및 특성
- SNS활용 신규 고객유치와 홍보의 이해
- SNS활용 신규고객 창출 VS 기존 고객관리
2. 소셜미디어 및 SNS의 이해
- 소셜미디어 활용 홍보마케팅의 중요성
- 트위터/페이스북의 기본 기능 및 특징
- 블로그/카카오톡의 기본 기능 및 특징
3. SNS 홍보마케팅 전략
- 온라인 홍보 포트폴리오 구성 기획
- 맛집 키워드 활용 사례 분석
- 소셜미디어 기반 구체적 홍보방안 수립
* 2일차 (12:00~18:00) *
1. SNS최신 트렌드 분석 및 기획
- 소상공인에게 왜 창의적 기획이 중요한가?
- 기획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 SNS최신 트렌드 분석
2. 소상공인 세무회계 및 정세방안
- 소상공인 기본회계와 세법의 이해
-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의 이해
- 소상공인 절세방안
3. 인사노무 관리 및 지원시책
- 노동법률과 인사노무관리의 이해
- 근로계약서, 임금게약서, 4대보험 이해
- 소상공인 노무관련 지원시책